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일공부] 부동산 리츠 중에서도 물류 리츠 ? ESR켄달스퀘어리츠 알아 보기

재테크 놓치지 않을 거예요

by 캔디랑스 2021. 2. 19. 11:3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모재입니다.

쿠팡 뉴욕 상장 소식에

며칠 쿠팡 수혜주들이 바쁘게 올라갔다가 내려가고 있습니다. 

주린이로써 이번에 배운 것이

쿠팡이 상장할 거란 소식은 굉장히 많이 알려져 있었는데, 

그 기사만 보고 말 것이 아니라 미리 관련주들을 검토하고 골라 놨어야 했던 거였더라고요

짧게든, 길게든 조금이라도 수혜를 받는 기간동안 돈을 벌려면 말이에요...

쿠팡 관련해서 찾다가 전혀 몰랐던 물류 리츠란 상품도 알게 되었어요.

리츠도 기초 자산이 아파트, 주요소, 물류센터 등으로 많이 세분화되어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쿠팡이 큰다면, 쿠팡의 물류 센터도 임대 수익료 등이 예상되니, 집중을 받았던 거 같아요

그럼 쿠팡 관련주라고 불리는 ESR켄달스퀘어리츠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겠습니다.

1. 먼저 리츠란?

리츠를 먼저 알아보면 바로 부동산투자신탁(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을 뜻합니다.

부동산 투자회사가 여러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모아 부동산이나 관련 유가 증권에 투자하여 수익을 내는 겁니다.

2. 물류 리츠는?

이름 그대로 물류 센터에 해당되는 부동산이나 증권에 투자하는 것이겠죠?

3. 물류 리츠 종류 

국내상장 물류리츠는 사실 1개래요. 바로 'ESR켄달스퀘어리츠' 입니다.

상품을 골라야 하는 숙제 하나는 줄여 주네요..^^;;

4. ESR 켄달리츠란? 

고양시, 용인, 부천 등 수도권에서 11개의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리츠로 

지난해 말 주당 5천원에 공모 상장 된 것이었습니다.

위 11개 물류 센터의 49%를 쿠팡이 임차해서 쓰고 있어서 쿠팡 관련주라고 불립니다

5. 현황 

이제 상장된지 2될이 된 것인데...시가 총액보고 좀 놀랐어요

부동산이라서 이런 걸까요? 8,581억원입니다. 

수익율을 보기도 좀 그렇습니다만, 21년 2월 19일 오전 기준 5,760원이라고 하네요 

그럼 대충 15% 오른건데...이 속도로 오르면 시가 총액 1조가 되는 건 금방일 거 같아요 

2월 15일 쿠팡 수혜주들이 다 올랐는데, 

그 때 이 ESR켄달스퀘어리츠도 6,310원까지 올랐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이 글을 적는 2월 19일은 쿠팡 수혜주들이 좀 다 떨어졌어요

그럼에도 제가 이렇게 쿠팡 관련주들을 공부해 두려는 건,

실제로 쿠팡이 NYSE에 상장될 시점에 또 한번 관련주들이 급등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그냥 주린이로써의 개인적 희망이 생겨서입니다.

그 때 맞춰 관련주 중에 무얼 사면 좋을지 미리 확인해 보는 거죠...

6. 투자자 의견은 '매수'

목표 주가가 6,800원이라고 합니다...

언제나 궁금한 건..."언제?" 인지가....

7. 물류 리츠와 관련된 각종 내용들 모음 

물류 리츠를 바라보는 시각, 관점들에 대해 영상, 글, 토론실 등을 찾아 보았어요

(1) 리츠는 배당주란 시각이 지배적이네요.

인상되는 임대료가 반영되어 배당이 조금이라도 계속 오를 거라는 거죠.

결국 저처럼 소액 투자자는 이걸 해도 큰 이득이 안 된다는 얘기네요...

소액 투자로 받는 배당금은...앱테크해서 받는 돈도 안 되거든요.

(2) 쿠팡이 국내 기업이지만 미국에서 평가를 받게 되면서

이 물류 리츠도 글로벌 물류센터 트렌드를 반영한 재평가가 되지 않겠냐는 글들도 있어요

이커머스 시장이 계속 커갈텐데 쿠팡 아니고도 국내 물류 센터는 계속 늘기는 할거예요

독점은 아니지만, 그래도 현재까지는 유일한 물류 리츠이니 이득이 있지 않겠냐.....이런 의견들입니다.

* 특이하게 다른 주식과 달리, 크게 손해볼 거란 글들은 잘 없어요

그런데, 결국 수익율이 고만고만하거나, 매우 오래 걸려서 나올 거란 글들이 지배적이네요.

아직 저같은 주린이한테 주식에 부동산까지 섞인 개념인 리츠는 어렵네요..

다들 소중한 돈 잘 투자하셔서 대박 나시길 바랄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