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일공부] 빅히트가 비싸면 TIGER 미디어&엔터테인먼트 ETF는?

재테크 놓치지 않을 거예요

by 캔디랑스 2021. 1. 29. 16: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모재 입니다.

요즘 하루에도 여러 번 미디어 기사들이 쏟아집니다.

그 중 음악 시장의 중심엔 당연히 빅히트가 있습니다.

작년 상장하고 주가가 많이 떨어지기도 하고, BTS 군대 문제 등으로 걱정 어린 시각들도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찌 되었든 음악 시장의 중심엔 빅히트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빅히트 주식은 이미 20만원을 훌쩍 넘어 제가 1주를 넘보기엔 큰 결심이 필요한 금액이 되었어요 

그래서 빅히트 관련 다른 주식이 무엇이 있을까 찾다가......TIGER 미디어&엔터테인먼트 ETF 를 알게 되었네요

그래서 TIGER 미디어&엔터테인먼트 ETF 를 알아보았어요

1. 개요

이 ETF 벌써 생긴지 5년 3개월이 된 거네요...ETF 규모는 좀 소박합니다.

그런데 수수료가 다소 비싸네요....

2. 구성회사

빅히트, 와이지엔터, SM,JYP 엔터, 거기에 키이스트를 같은 유형을 묶는다면, 약 44% 차지합니다.

아무래도 기획사들은 연예인에 따라 좌지우지가 많이 되는지라 

한 기획사에서 사건이 터지면 다른 기획사들도 있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이는 장점은 있겠지만,

너무 분산되어 있어서 빅히트와 같은 슈퍼 기획사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주식이 고만고만하지 않을까....

주린이로써 마음에 걸리는 요소가 됩니다.

다른 회사들을 살펴보니 제이콘텐트리란 회사가 생소합니다.

찾아 보니, 방송,콘텐츠 투자 사업도 하고, 자회사 통해 프로그램 유통 등 다양한 일을 하는 종합 미디어 기업으로

최근 텐센트 포함 약 4천억원 자금 유치에 성공했고, 통합 JTBC 스튜디오 출범도 예정되어 있다는 등 기사들도 많네요. 

마음이 살짝 혹하려는데....

이번에 마음에 걸리는 요소 두번째로 CJ CGV 10% 로 적지 않은 비중이 들어 있네요. 

빅히트 직접 투자 대신 사기엔 빅히트 비중이 11.3%, 그 와중에 CG CGV 도 10%....

3. 가격 매리트

매력이 떨어지려고 하는데,,,1주당 가격이 그래도 너무 저렴하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망설여지는 이유는

IT 기업들은 매수 뒤에 기술 트렌드, 전략, 예상 매출 등 지속적으로 얻을 정보가 넘쳐나는데,

기획사 관련 일은 제가 열렬한 팬이거나 이쪽 관련 일을 하지 않고서는 정보 파악이 한계가 있을 거 같아서입니다.

4. 전적으로 개인적 의견

최근 루이비통 대신 루이비통 회사 주식을 산다잖아요?

이 ETF 는 빅히트 직접 투자 또는 기획사 직접 투자 대신으로 구매하는 것 보다는

만약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빅히트에 있다...또는 다른 큰 기획사에 있다면, 

연예인 응원 차원에서 굿즈 구매 대신 그 가격만큼 이 ETF 를 매수하는 형태로 좀 더 부여할 수 있는 의미가 있다면,

의미 있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소중한 내 돈, 좋은 곳에 잘 투자하셔서 대박 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