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일공부] 미국 주식 기술주 관련 기사 (JP모간님. 믿어도 될까요?)

재테크 놓치지 않을 거예요

by 캔디랑스 2021. 1. 21. 11:3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모재입니다.

저는 작년에 미국 주식 일부를 매수해서 가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 바로 산 것이 아니어서 이미 주식이 많이 오른 상태에서 아무래도 기술주 위주로 샀습니다.

그래서 아직 크게 재미를 보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오늘 JP모간이 그런 제게 희망을 주는 발표를 했네요

JP모간 "조정 받은 대형 기술주 지금 살 때" (한경 21년 1월 21일 기사 제목 발췌)

JP모간 기술주분석팀에서 기술주 매수할 시점이라며 투자자들에게 보냈다는데요

그 내용을 정리하면 "FANG 주에 대한 피로감을 떨치고 매수에 나서야 하신다" 입니다.

올해도 기술주들의 성장 동력이 많이 있어서 실적이 잘 나올 거라는 거죠

1. 매수 추천 순서

구글 > 페이스북 > 아마존 > 넷플릭스 순서로 매수를 추천했어요.

2. 목표 주가 (노란색은 제가 갖고 있는 주식들) 

JP모간 기술주 목표 주가

3. 추가 내용

넷플릭스는 이미 발표를 했지만 다음주까지 4분기 실적 발표들이 이어집니다. 

실적 발표에 대한 기대감으로 벌써 기술주들의 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주식 차트

넷플릭스는 실적에 대한 보답으로 이번주에 엄청 올랐는데...다른 회사들도 저렇게 올라주면 즐겁겠네요

4. 다른 의견

기술주가 아무리 오른다고 하여도 이미 많이 올랐기 때문에 수익률 측면에서 매력도가 떨어진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모건스탠리 마이크 월슨 최고투자책임자는 경제가 정상화되고 부양책에 따른 현금이 쏟아질 걸 감안하면 

FAANG 보다는 경기민감주나 소형주를 매수할 것을 권했습니다. 

특히 인플레이션 압박을 버틸 수 있는 주식이요 

물론 일리 있지만 한국에 사는 한국인으로써 미국의 경기민감주나 소형주를 고르는 건 정말 어려울 듯 합니다.

5. 개인적으로 이 기사를 활용할 계획

작년에 미국 주식 위주로 매수를 해서 포트폴리오상 미국 주식을 더 늘리면 안 될 거 같고 여력도 없네요

그럼에도 이 기사를 기록용으로 남긴 이유는

미국 주식을 장기 투자용으로 사놓고는 조금 오르면 매도를 고민하는 제 흔들리는 마음을 잡기 위함입니다.

팔고 싶을 때마다 저 "목표 주가"를 보며 참으려고 합니다.

5. 추가 희망

아마존도 액면 분할하는 그 날이 오기를...

그럼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