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일공부]한국투자 글로벌 전기차&배터리 펀드(장기투자로 펀드 다시 도전?)

재테크 놓치지 않을 거예요

by 캔디랑스 2021. 1. 25. 12:17

본문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나모재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ETF에서 벗어나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 펀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1월 25일자 한경 기사에 따르면, 

"새해 가장 돈이 많이 들어온 펀드" 1위가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 라고 하더라고요 

요즘 펀드에서 돈을 빼서 주식, ETF에 투자한다는 글들이 도배되고 있는데,

이 펀드는 무엇이기에 이렇게 돈이 들어오는걸까?  궁금해졌습니다.

1. 개요

펀드 이름에도 있듯, 요즘 차세대 혁신 시장이라고 주목받는 전기차와 배터리를 묶고,

회사도 특정 국가가 아닌 다양한 나라의 회사를 묶었다 보니 말 그대로 제대로 뷔페 느낌 나는 펀드입니다.

돈이 들어올 수 밖에 없겠습니다.

2. 수익율

수익율이 매우 좋습니다. 펀드의 큰 단점인 수수료 따위는 아깝지 않을 수익율입니다.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

3. 구성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

상위 10개의 비중이 21% 밖에 되지 않네요.

하지만 역시 그 와중에 테슬라 비중 4.5%.

전기차&배터리 관련 종목을 찾다 보니, 국내 ETF 또는 미국 ETF 만 존재해서 아쉬웠는데,

이 펀드는 미국 전기차 테슬라도 있고, 한국 배터리의 LG화학도 있고, 중국의 니오도 있어서 

종목 구성이 다채롭습니다.

 4. 자산 구성

한국 회사가 있어도 해외펀드로 분류되어 있네요.

해외주식 비중이 74% 정도 됩니다.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

 5. 업종 구성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

 6. 수수료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 A-e 기준

 역시 수수료는 온라인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꽤 쎕니다.

제가 알아보았던 ETF들이 수수료가 0.04% 였던 걸 감안하면 3배입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펀드의 높은 수수료가 펀드의 장점을 대변해 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이나 ETF를 하다 보면 직접 투자인지라 계속 체크하게 되고 매도 시점도 고민해야 하고 ...

시간과 노력을 많이 쏟아야 하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펀드는 그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고요..대신 그 절약된 시간이 금전적으로 수수료란 형태로 나가는 거 같네요.

*결론 

정말 오랫만에 펀드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 는 하도 전문가들이 미래 산업으로 시장이 밝다고 하니

단기적인 것보다는 장기 투자용으로 매수해 놓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자녀 명의로 저도 매수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