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반기 공모주 청약 목록 및 바뀌는 점 알아 보기

재테크 놓치지 않을 거예요

by 캔디랑스 2021. 5. 10. 16:4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캔디랑스입니다.

내일 SKIET 가 상장됩니다.

얼마나 오를까요? 기대반, 걱정반,,,하루가 깁니다. 

(누가 보면 한...100주는 산 줄 알겠어요...
제가 받은 건 달랑 2주인데...ㅋㅋㅋ)

이제 SKIET는 이미 제 손을 떠났고 

남은 공모주 일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기본 몸값이 "조"는 되어야 명함은 내밀 수 있네요.

하반기 공모주 목록 (출처 : 한국경제)

 

먼저 윗줄의 SD바이오센서가 눈에 띕니다.

이름에도 바이오가 들어가네요.
요즘 핫한 키워드인 진단키트 업체입니다.

영업이익이 7383억원에 달할 정도로 실적은 탄탄한데...

바이오 주식들은 영....주식이 실적을 반영하지 못하는 거 같기는 합니다...

2. 대형 KKK 삼형제 등장! 

 

 

누가 뭐래도 하반기 가장 핫한 공모주들은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이겠죠.

크래프톤은 장외시장에서 주가가 300만원을 돌파했습니다. 

최근에는 창업자 장병규 의장이 보유한 1000억원어치의 3주식을 직원들에게 무상 증자한다고 밝혔죠. 

하지만 최근 신작 게임이 망.....

그 다음 카카오 뱅크는 인터넷 은행으로서는 최초로 상장합니다.

몸값이 7조원 정도로 예상되었는데 카카오페이에서 자신들의 기업 가치를 실수로 노출하면서 증권가가 깜짝 놀랐었죠

왜냐면 16조원으로 제시했거든요.

주당 발행가는 7만 3700 ~ 9만 6300원으로 예상된대요

 

3. 공모주 청약 달라지는 점은?

SKIET 때에는 계좌수를 다양하게 넣을 수 있었지만...
이제 안 된다는 것 다 아시죠?

중복 청약이 금지되면서 균등배정주식을 받으려고
저같이 여러 증권사에 공모주 청약을 넣는 건 이제 못해요

ㅜ.ㅜ....치킨값좀 벌게 좀 해주지...흑흑.

결국 1군데 증권사에만 넣을 수 있어요

그럼 결국 돈 많은 투자자님들은
당연히 물량이 많은 증권사로 가겠군요.

 

그럼 균등배분으로 1주라도 받으려면 물량이 적은 증권사로 가야 할까요?이번 SKIET 에서 NH증권이 물량이 적었는데...결국 못 받았어요...하지만 이번엔 중복 청약이 되니까 그런 거고, 만약 돈 많은 투자자들이 물량 많은 증권사로 몰리면 상대적으로 물량이 적은 증권사 경쟁률이 오히려 덜 치열할 수 있기는 하겠네요하지만 어찌 되었든 마감 직전까지 눈치를 보고 경쟁률을 보다가 제일 만만한 곳으로 이동하는....이른바 엄청난 눈치싸움이 예상됩니다.

 

이번에 해보니 결국 경쟁률을 늦게까지 보다가 

그래도 덜 치열한 증권사에 10주 신청하여 1주라도 받는 전략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일 듯 합니다....

(돈 많고 싶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