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투자증권계좌 개설하고 주식1주 받기 완료! 덤으로 받은 주식 공부도~

재테크 놓치지 않을 거예요

by 캔디랑스 2021. 4. 24. 15:0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4월도 23일나 지났네요

저는 SKIET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한국투자증권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한국투자증권에서는 4월 30일까지 계좌를 개설하면 KOSPI200 중 1주를 랜덤으로 지급합니다.

토스도 똑같은 이벤트를 해서 참여했었는데 그 이야기는 다음에 적고요...

728x90

그래서  저는 어디를 받았을까요?

바로바로바로~~~쌍용C&E 를 받았습니다.  

처음엔 1만원도 안 되는 주식이 당첨되니 조금 허탈....그리고 처음 들어보는 이름 쌍용C&E

급하게 검색을 해보니 옛 이름이 "쌍용양회"이더군요

요즘 열심히 보는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 출연자 누가 폭망?했던 주식 투자에서 나왔던 거 같은데....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 주식1주 랜덤뽑기도 시작한 거 같은데.....

하필 거기에서 쌍용양회 투자해서 손해 났었는데....

흑...무언가 연결 고리가 있는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어쨌든 그다지 매력적인 주식으로 보이지는 않았기에 공짜임에도 실망감이 크더군요

그래도 어떻해요...이미 받은 거...소중한 내 1주에 대해 공부해 보았어요

귀신같은 타이밍에 한경에서 쌍용C&E 기사가 몇 면에 걸쳐 나왔고요

1. 개요

쌍용C&E 개요

쌍용C&E는 우리 나라 1위의 시멘트 회사였군요. 

하지만 시멘트는 정체 사업이기도 하고 환경친화적이지는 않죠. 

그래서 사명을 바꾸었대요. C 는 Cement (시멘트), E 는 Environment(환경)

2. 실적 : 쭉쭉 올라가네요. 

이 쌍용C&E가 본격적으로 도약한 것은 2016년 국내 사모펀드인 한앤컴퍼니가 인수하기 시작한 때래요.

그리고 최근 2년간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연간 70만톤 가량의 폐합성수지를 재활용할 수 있는 설비를 구축했다네요

지속적으로 환경 친화적 상품을 만들고 시대에 맞춰 살아가기 위해 

설비 투자 등을 선행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에 힘입어서인지,지난해 코로나19사태에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9.2% 증거한 2502억원을 기록했고요. 

실적이 그래도 올라가는 걸 보니 갑자기 호감도가 올라갔어요

간사한 게 사람 맘입니다.

심지어 긍정적 외부 요소도 많습니다.

정부가 3기 신도시, 공공재개발 등으로 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있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와 같은

교통 인프라 조성과 그린뉴딜 추진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대요.

국내 시멘트 중 40%가 주거용으로 주택 착공이 확대되는 것도 긍정적이고요. 

매출이 오를 요소는 계속 있어 보이네요~

3. 주식 배당금

주식 배당도 잘 나오네요. 1주당 110원을 주기로 했대요

그런데 찾아 보니 쌍용C&E는 대주주의 비율이 매우 높더군요....

음....역시 배당금을 많이 주는 이유는 따로 있는 것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4. 투자의견은 '사자'가 많네요. 목표가가 9000원을 제시한 곳도 있습니다.

근 1달 사이 목표가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갑자기 그냥 받은 이 주식이 사랑스러워지면서....더 사야 하나...싶은 맘이 생깁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노린 마케팅 전략이 이거겠죠?

그 마케팅 전략에 고스란히 넘어가고 있는 1인.여기 있습니다~~^^

5. 그럼 저는 어떻게 할까요?

전....한국투자증권의 마케팅부서에 힘을 실어 주고자, 조금만 더 사볼까 합니다. 

수익율이 어떻게 될지 나중에 올릴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