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단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부터 하고 보자.

IT 잡화점

by 캔디랑스 2020. 12. 24. 18:0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모사입니다.

앱 개발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니 좀 막막하네요.

관련 키워드들을 검색하면서 고민하다가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 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유투브도 유투브 스튜디오가 있듯, 안드로이드 앱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있네요

"Android 스튜디오는 모든 유형의 android기기에서 앱을 빌드하기 위한 가장 빠른 도구를 제공합니다."

라고 구글이 소개합니다. 그냥 '앱을 잘 만들기 위한'이라고 표현하면 안 되나? 앱을 빌드한다네요.

즉, 앱을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템플릿도 제공하고,소스 코드도 알려주고,

실제 폰이 없어도 에뮬레이터를 제공해서 테스트도 할 수 있게 해 주는 한마디로 종합 앱 개발 도우미입니다.

 시작이 반이랬습니다.

아무래도 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하면서 제가 생각해놓은 앱 그림을 구체화하는 걸로

공부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그럼 Android studio 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1. 먼저 Android 개발자 사이트에 갑니다. developer.android.com 입니다.

   다행히 한글 지원도 되네요. Android 스튜디오 메뉴로 이동하면 아래 화면처럼 download 버튼이 나옵니다.

android studio download page

2. 버튼을 눌러 setup 프로그램을 받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3. 저는 초보라서 무얼 모르므로, 그냥 세팅되어 있는 대로 next 를 눌렀습니다.

   유일하게 변경한 것이 있다면 Android SDK Location 이 자동 세팅되었는데,

 그 아래 "your android SDK location contains non-ASCII characters" 란 경고가 나왔습니다.

느낌상 저 디렉토리의 폴더 이름이 한글이었거든요. 

아무래도 한글이 들어가면 문제라는 거 같아서 SDK위치만 영어로 된 폴더 위치로 바꾸었습니다.

android studio download 

역시 경고문장이 사라졌네요~

그 외엔 그냥 세팅되어 있는 그대로 'next'를 눌러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간단하네요~(괜히 뿌듯)

그런데 거기까지입니다.

내침김에 Create New Project" 를 눌렀는데, 아래처럼 프로젝트 템플릿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무지 많네요..... 이 중 제가 생각하고 있는 그림에 가장 가까운 템플릿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눌러 확인이 필요하겠어요.

android studio download 완료

그럴려면 먼저 제가 생각한 앱 기획을 좀 더 구체화할 필요가 있겠어서 

다음 주엔 앱 기획을 구체화하는 것부터 공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