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스코 배당금 확인 방법. 포스코주가 어떻게 될까?

재테크 놓치지 않을 거예요

by 캔디랑스 2021. 6. 3. 14:4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캔디랑스입니다.
포스코주가가 36,5000원 정도일 때
설레는 맘으로 조금 매수를 했었어요
요즘 포스코주가가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좀 속상하여
그 맘을 포스코배당금으로라도 달래보고자
알아보았습니다.

포스코주가 공부하기

1. 포스코 배당금 확인 방법
포스코 배당금 조회는 사이트를 통해 바로 가능해요
https://dividend.posco.co.kr:4452/F52/F52B10/jsp/home/f52b900000.jsp

1분기 배당금은 주당 3,000원으로 책정되어
바로 오늘 지급되네요
부럽네요...
전 4월쯤 샀기 때문에 2분기 배당금을 기다려야 합니다.

2.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
2021년 포스코배당금 일정을 확인해 볼까요?

2분기 배당금을 받으려면
전 6월말까지 포스코를 가지고 있어야 해요

배당락일이 되면 더 가지고 있지는 않아도
2분기 배당금을 받을 수는 있어요
그 때 되면 매도할지 버틸지 정해야겠죠?

3. 포스코 2분기 예상실적은?
배당금이 얼마나 될지는 결국 2분기 실적에 달렸어요
아직 기사가 많이 없는데요.
최근 현대차증권에서 포스코에 대해 2분기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45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요즘 증권사 목표 주가에 대한 불신이 늘고 있기에....
이 기사 하나로 막 기쁘고 희망회로가 돌지는 않네요..
2분기 실적은 7월 말~8월은 되어야 나올테니
그 때 정말 이 증권사 분석이 맞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겠죠?

4. 다른 정보는?
스터디를 해보니 포스코의 실적은 철강 가격에 매우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다는군요
그래서 철광석 가격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철광석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아래 차트를 보았어요
4월부터 쭉 올라 가다가 5월에 꺽이는데
그래도 여전히 4월에 올라간 수준을 유지하고 있네요

이것만 봐서는 포스코 실적이 좋을 것으로
기대감이 조금 더 올라갑니다.

5. 그럼 현재의 포스코 주가 차트 상황은?

아..오늘도 떨어지고 있습니다.
앗..근데 차트가 뭔가 익숙합니다...
방금 본 철광석 가격 차트랑 굉장히 비슷하네요.
고점을 찍은 시점도 비슷하고....고점 찍고 떨어지고 있는 저 그림도 비슷하고요..
이건 과연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 것일까요?
하지만 다시 제 기대감은 떨어졌습니다.
아까 다시 철광석 가격 사이트로 가보았어요

철광석 가격예측 차트도 있는데....음...계속 떨어지네요..

6. 그럼 나는 어떻게 할까?
일단 6월 말까지는 버텨서 배당금이라도 받아 보고 싶어요
그 뒤에 팔 수도 있으니 어쨌든 평단가를 낮춰야 해서
오늘 살짝 1주를 사 보았습니다. ㅎㅎㅎ
너무나도 소심하죠?
일단 1주당 3000원 페이백된다는 심정으로
포스코가 계속 떨어지면 떨어지는대로 몇 주만 더 줍줍해야겠어요.

현재 목표는 2분기 실적 잘 나와서
반짝 상승할 때 매도하기! 입니다.
언제나 제일 어렵고 실패하는게 좋은 매도시점인지라 성공할지 모르겠네요~
그럼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